심란한 일이 있어서 머리 좀 비울 겸 강원도로 드라이빙 갔다 왔습니다. 예전 사진이나 기록을 보니 거의 8, 9년 만인 것 같네요. 예정한 코스는 인제스피디움주유소 (고급유 주유) > 미시령옛길 > 대포항 > 낙산사 > 남애항 > 대관령양떼목장입니다. 인제스피디움 쪽과 낙산사를 제외하면 다 예전에 몇 번씩 가봤던 곳이지만,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난생처음 가본 인제 스피디움입니다. 인제 스피디움 주변 도로도 재미난 곳이네요. 풍경도 매우 좋고요.

서킷이 목적이 아니라  고급유 취급 주유소가 있다고 하여 가봤는데 8시도 안 된 시각이기도 했지만, 월요일을 휴무라고 하네요. oTL 차를 돌려 미시령 가는 길에 있는 다른 고급유 취급 주유소에서 주유하고 미시령 옛길로 향했습니다.

제 기억으론 미시령 옛길 정상에 폐쇄된 휴게소가 있었고 주변에 주차할 공간이 충분했었는데 지금은 정상에 주차금지라고 쓰여있는 것 같고 그나마도 차가 빼곡히 서있었네요. 내려오는 길에 정차할 곳이 있어서 잠시 울산바위를 찍어봅니다. 예전에 차 좋아하는 회사 동료들이나 동호회 사람들과 종종 왔었는데 참 많은 시간이 흘렀네요.

잠시 대포항, 낙산사 등을 들렸는데 대포항은 좀 변해서 예전에 좋았던 기억과는 좀 다르네요. 다신 안 갈 것 같네요. 낙산사는 처음이었는데 다음에 가족들 데리고 다시 오고 싶네요. 경건한 마음을 가지고 남애항으로 향했습니다.

남애항에도 전망대도 생기고,  해수욕장에도 서핑이나 다리 같은 구조물이 생겼네요. 예전에는 없었던 거 같은데... 아무튼 예전에도 왔었지만, 예전에도 해변이 이리 좋았나 싶더군요.

그리고 대관령에 올라봅니다.

예전에는 한번 오르는 것도 아쉬워서 여러 번 오르락, 내리락하면서 무슨 비석 앞에서 사진도 찍고 음료 마시며 수다도 떨었었는데 이제 반백살을 바라보는 나이라 대관령 오르는 길이 이렇게 길었나란 생각이 들 정도로 체력이 달리네요. 그래서 그냥 귀가합니다.

오늘 하루 540km 정도 탔네요. 지난 6년간 연평균 460km 정도 탔으니 한 해 탈 것을 다 넘겨버렸네요. ㅋㅋㅋ

아무리 힘들어도 벌레 사체와 분진은 못 참아서 세차로 마무리해 봅니다. oTL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