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퇴근해서 집에 돌아오니 딱 999km이어서 기념 삼아 찰칵~ 사실 1000km에 찍고 싶었으나 주차장에서 1km을 빙빙 돌기도 그렇고 운행 중에는 사진을 찍을 순 없으니. 현재는 1030km 정도까지 탔고 그동안의 느낌을 정리해 본다.

일단 경차치고는 터보 모델이라 그런지 출력이 약하다는 느낌은 없다. 그동안 시내 주행 2/3, 고속도로 주행 1/3 정도 운행하였는데 시내에서도, 고속도로에서도 규정 속도 정도에서는 추월에 불편함을 느낀 적이 없다. 15인치 순정 타이어가 금호 TA31인제 접지력이 부족해서인지 출발 시 휠 스핀을 일으키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생각보다 연비가 나쁘다. 연료 탱크 용량도 적은 편이니 주유소도 자주 가게 된다. 

정차 중 엔진 진동이 심하다. 주행 중에는 느껴지지 않는데 정차 중엔 스티어링 휠까지 진동이 느껴질 때가 있다. 

천장 방음이 별로다. 예전에 탔던 SLK171은 하드탑 컨버터블이라 빗소리가 꽤나 들어오는 편이었는데 캐스퍼는 컨버터블도 아닌데 빗소리가 너무 유입되어 오디오 소리가 묻힐 정도이다. 뒷유리 와이퍼 소음도 꽤나 큰 편이어서 뒷자리 앉은 사람들이 깜짝 놀랄 때가 있었다.

뭐 작아서 경쾌하고 신속하게 움직이기 좋고, 경차라서 톨비 등의 반값 할인, 대형 마트 등의 경차 전용 주차 공간 등은 꼭 오래 주행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것들이라 생략하고 1000km 이상 주행하면서 새로 발견하거나 느낀 것들은 대충 이 정도인 듯.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