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며칠 세워두면 시동이 안 걸리더니 이제는 이틀만 세워두면 시동이 안 걸리고, 4일만 세워두면 리모콘키로 문이 안 열릴 정도가 되었다. 봄까지 그냥 기다릴까 했지만, 점프를 하는 것도 귀찮고, 은근 차를 안 쓰는 날이 있을 것 같기도 하고, 평창 갔다가 대박 추운 날에는 왠지 반나절 만에 시동이 안 걸릴 것 같은 예감이 들어서 배터리 교체. 이래저래 수소문을 해봤지만 (그래 봤자 SLK 동호회) 사이즈가 맞는 배터리가 국내에 유통되는 것이 없어서 약간 작은 크기의 배터리를 고목 등으로 괴고 설치해야 한다던데 그나마도 품절. -_-; 그래서 돈을 조금 더 주고 편하게 갈기로 하고 넥스젠에 방문. 뭐 넥스젠은 오픈된 가격이니... 대충 17만원. ^^ 참고로 정식 센터에서는 곱절이라고 함. 



도착하여 장착되어 있는 배터리를 보니~~~



2004년 9월 20일에 제조된 배터리~ 캬~ 나 좀 알뜰한 듯!!!



배터리 교체는 뭐 리프트도 필요 없으니까 내가 주차해놓은 상태로 그냥 작업 고고고~ (그런데 핸폰 카메라가 디카를 대체할 날은 안 올거 같은데?) 배터리 교체 시 단자를 목장갑으로 덮어서 작업해주시던데 지금까지 배터리 교체하면서 본 적 없는 광경. 미케닉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전에 넥스젠 분당점에 갔을 때는 음료수가 만땅 있어서 빈 손으로 갔었는데 이번에 갔을 때는 없어서 음료수라도 좀 사갈 껄 하는 후회가...




그런데 수소문한 것과는 다르게 배터리 크기가 기존 것이랑 똑같아서 그냥 장착이 된다?! 그래서 배터리 정보를 알아내기 위해 배터리 박스도 사진 찰칵~ 델코 DIN57412 배터리. 그런데 다나와나 에누리 같은 사이트에 검색 안 된다. 파는 곳은 있지만 다른 DIN 시리즈에 비해서 비싸긴 하다. ㅎㅎㅎ 




68377km에서 배터리 교체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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