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플러스 버즈모드로 나온 1/12 스케일 (6인치) 귀멸의 칼날 충주인 코쵸우 시노부입니다. 6인치임에도 버즈모드답게 하오리는 천으로 되어있습니다.

설정상 키가 매우 작은 편이라 6인치 피규어 중에서도 작은 편입니다. 어깨가 왜소한 편이라 얼큰이로 보이거나 하체가 조금 과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비율은 적당한 것 같습니다. 머리의 그라데이션, 나비 모양 장식, 등의 글자, 발목의 리본과 무늬 등의 디테일도 잘 되어 있습니다. 기존 버즈모드들과 마찬가지로 팔, 다리의 대원복에 보이는 파팅 라인은 여전히 아쉽습니다.

상체는 앞쪽 가동은 크지 않고 뒤쪽 가동은 그나마 조금 나은 편입니다.

상체 좌우 가동은 전후 가동에 비하면 조금 더 나은 편이고 회전은 잘 됩니다.

어깨 가동은 괜찮은 편입니다.

팔이 얇은 캐릭터임에도 팔꿈치 가동은 90도 정도로 좀 실망스럽습니다. 손목 가동은 좋은 편입니다만 손목 관절의 손 쪽 핀이 짧은 편이라 손이 잘 빠지는 편입니다.

고관절 가동은 좋은 편이고 발목의 전후, 좌우 가동도 괜찮은 편입니다.

무릎 가동은 정직한 90도입니다. 발가락 부위도 가동하지만 가동 범위가 넓진 않습니다.

가동 다리의 무릎 가동은 실망스럽지만, 버즈모드 귀칼 라인의 특징인 접힌 다리가 별도로 있어서 다리가 접힌 연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접힌 다리에는 신을 벗은 발이 끼워져 있습니다. 발은 가동 다리와 접힌 다리 간 서로 호환됩니다.

방석도 들어있고 접힌 다리를 이용하여 꿇어앉는 자세를 취할 수 있습니다.

얼굴 표정은 총 3종이 있습니다. 얼굴은 헤어라인을 포함한 앞머리까지 하나의 파츠로 되어 있어서 헤어라인이 굉장히 자연스럽습니다.

손은 주먹, 칼 쥔 손, 편 손 (기본 손), 활짝 편 손, 총 네 쌍이 있습니다.

하오리는 천으로 되어 있고 특유의 무늬와 그라데이션이 잘 되어 있습니다. 몸통 부위의 끝단에는 와이어가 들어있습니다. 아쉽게도 팔 쪽에는 와이어가 없습니다.

하오리의 기장은 적당해 보입니다.

와이어 덕분에 하오리를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무장은 일륜도 두 개, 빈 칼집, 칼이 꽂힌 칼집이 있습니다. 빈 칼집에는 일륜도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시노부의 일륜도는 칼날이 얇게 되어 있어서 파손 염려 때문에 두 개가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작은 스케일임에도 메탈 같은 느낌이 잘 살아있고 칼날에 새겨진 글자도 정교합니다.

나비 떼가 날아가는 듯한 이펙트 파츠는 네 개로 분할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좌측과 같이 소용돌이치며 상승하는 느낌을 위한 이펙트이지만 분할된 부분들을 회전시키면서 좀 더 다양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서부터 세 번째 단, 두 번째로 긴 파츠의 고정력이 좋지 못해서 사용하기 매우 까다롭습니다.

제품 광고 사진이나 다른 분들의 일부 연출 샷에서는 별도 스탠드는 사용하지 않고 이펙트 파츠에 소체를 기댄 것으로 보이기도 하나 분할된 이펙츠 파트들이 잘 버티지 못해서 아래로 쳐지기 일수입니다. 연결 부분을 보강하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벌레의 호흡. 봉아의 춤~

동일 스케일인 굿스마일 피그마는 주인공 4명까지만 나온 것에 비하면 버즈모드는 꽤나 빠른 속도로 나오고 있습니다. 거기다 일부 디테일이 피그마가 조금 더 좋고 하오리가 조형으로 되어 있어서 연출이 쉽다는 점으로 이쪽을 더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전반적으로는 버즈모드가 더 나은 평가를 받으니 기대감이 더 커지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주요 인물들은 버즈모드로 다 발매되는 것을 꼭 보고 싶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