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엿같은 연비를 타파하고자~ 에어 필터 청소하면 연비가 쥐꼬리 만큼 올라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서 큰 맘 먹고 에어 필터 청소를 하고자 맘을 먹었다. 내 운전 스타일을 바꾸는 것보단 이것이 빠를테니. 



준비물은 T25 사이즈의 별 드라이버~ 그리고 목장갑과 청소도구~ 블로워 or 진공청소기 / 물티슈 / 기름걸레 따위. 별 드라이버 없으면 시도조차 하지 말 것!


일단 프론트 엔진 커버를 빨간 화살표 부위를 잡고 방향대로 올린다. 부숴지는 소리가 나도 겁 먹지 말것! 



보라색 화살표 방향으로 인테이크 덕트를 뺀다. 또 보라색 원 중에 뽑고 싶은 부위의 튜브를 뽑을 것. 그리고 나서 빨간색 화살표 부위를 잡고 방향대로 엔진 커버 형태의 인테이크 에어 박스를 뺀다. 나사 따위로 체결되어 있는 것이 아니니까 겁먹을 필요 없음. 

 
 
분리한 에어 인테이크 박스에서 빨간색 부분의 나사를 분해한다. 몸체에서 떨어져나가지 않으므로 마구 돌리자~

 

정말 지저분한 에어 필터. 나방의 시체도 있고 모래 등등~ 분해하길 잘 했다~ 에어 필터는 민감하므로 조심스럽게 청소할 것. 그리고 마스크 끼고 하는 것이 좋다. 각종 공해물질들! 

 

청소 후 역순으로 조립~ 인테이크 에어 박스를 조립할 때는 인테이크 에어 박스 혼(박스 뒷부분의 원형 구멍)이 잘 체결되었는지 확인 후 닫을 것. 너무 힘 주다 아래와 같은 사고를 칠 수 있으므로 덕트와 튜브를 조심할 것! T_T

 

'자동차&탈 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서운 연비, 무서운 기름값  (0) 2011.07.20
오늘 퇴근 길에 본 꼴불견 차량  (0) 2011.07.04
SLK 신형 (r172) - 상하이 모터쇼  (0) 2011.04.26
장장 6개월만에 세차  (0) 2011.04.24
SLK (R171) 호환 와이퍼  (0) 2011.04.1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