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NS 거치대는 G25/G27 같은 로지텍 휠을 위한 제품으로 파나텍 포르쉐 휠을 바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휠 거치 부분에 두꺼운 책을 덧댄 후 클램프로 고정하는 방법도 있고 휠 거치 부분에 나사 구멍을 드릴로 뚫어서 휠을 나사로 고정시키는 방법이 있다. 귀찮아서 책을 덧대서 사용하다가 GT5 나온 기념으로 드릴로 구멍을 뚫어버렸다. 휠에 동봉되어 있는 구멍 뚫는 가이드대로 뚫어도 되지만 쉬프터 고정이 PNS 거치대의 옆 부분과 간섭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살짝 가이드를 뒤로 밀어서 (휠이 가이드보다 조금 더 뒤로 밀려서 몸에 더 가까워지도록) 구멍을 뚫는 편이 좋다. 5mm~1cm 정도면 충분. 

파나텍 휠과 PNS 궁합은 잘 맞는 편. 사소한 문제는 파나텍 페달 제품들은 바닥에 놓는 것을 가정해서 나온 제품인 것 같음. 따라서 발판을 최대한 낮추고 시트를 최대한 뒤로 밀어서 시트 포지션을 맞추면 큰 이질감은 없을 것이다. 

PS3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선이나 동봉된 동글을 PS3 본체 USB에 연결해야 한다. 그 후, 휠 전원을 올리면 아래와 같이 한바퀴 모드로 시작. 

아래와 같이 메뉴에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을 때까지 가장 아래 버튼의 왼쪽 부분인 Back 버튼을 길게 누른다. 참고로 아무 것도 표시되지 않는 것은 PC모드. 

Back 버튼과 메뉴 외쪽에 위치한 Connect 버튼을 동시에 살짝 누르면 PS3 모드가 되면서 아래처럼 몇몇 버튼이 PS3 버튼 표시에 불이 들어온다. 일단 이 상태에서도 동작은 가능.

이후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설정은 메뉴 오른쪽의 설정 버튼과 Back 버튼 위에 존재하는 D패드 버튼을 이용하면 된다. 설정 버튼을 누르면 제일 먼저 저장할 세팅을 선택. S_1~S_5, 다섯개의 세팅이 저장 가능. 

첫번째 세팅은 Sensitivity인데 실제로는 회전각을 정하는 것이고 PS3에서는 OFF를 사용하면 된다. OFF는 900도에 해당.

다음에는 Force Feedback 강도. PS3에서는 강도가 매우 강하므로 100%는 사용이 힘들고 33/66% 중 원하는 값으로 세팅. 

다음은 진동 정도. 브레이크를 강하게 밟아서 ABS가 작동하는 진동이나 노면에 의한 진동 정도를 세팅한다. 취향대로~

이후의 세팅 값들은 큰 의미가 없으니 디폴트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