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ride로 나온 사이버펑크 2077에 등장하는 모터사이클인 야이바 쿠사나기입니다. ex:ride는 피그마용 탈 것들의 라인업으로 1/12 스케일에 맞춰져 있으며 피그마 사이버펑크 2077 주인공 V와 함께 발매되었습니다. 피그마 V는 남자로만 발매가 되었는데 게임에서 남녀 루트가 다른 게 있어서 저는 여자 주인공으로만 했었는데 좀 아쉽습니다. 사실 주인공 외형이 커스텀이 가능하기에 여자 기본 외형이 피그마로 발매되었어도 사진 않을 것 같습니다.

박스는 ex:ride로 나온 모터사이클들과 동일한 디자인을 취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길이가 길어서인지 박스 크기가 좀 더 깁니다.

측면의 모습은 조형, 도색, 디테일 다 좋아 보입니다. 프런트 서스펜션, 리어 서스펜션의 디테일도 잘 살아있지만, 실제 가동하지는 않습니다. 쿠사나기 단독으로는 사이드 스탠드를 이용해야만 세울 수 있으며 별도의 스탠드 커넥터 부분은 없습니다. 

전면부 역시 디테일이 좋으나, 후면부는 번호판이 프린트되어 있지 않고 라이트나 스윙암 등이 통짜로 되어있는 부분이 많아서 다른 각도에서 볼 때보단 다소 디테일이 떨어져 보입니다.

몇몇 데칼들은 별도의 스티커로 들어있어서 직접 붙여야 합니다. 번호판, 파츠 넘버 등의 기본적으로 붙어있어야 할 일부 데칼들도 직접 붙이게 되어 있는 점은 아쉽습니다. 

핸들과 앞바퀴는 좌우로 가동이 되나 서로 연동되지 않고 개별적으로 가동됩니다. 모든 바퀴는 회전도 됩니다. 사이드 스탠드, 오른쪽 풋스텝도 가동이 됩니다. 왼쪽 풋스텝은 안쪽으로 바가 있어서 가동을 막아놓은 듯이 보입니다만 떼어낼 수도 있습니다. 

피그마 여성 캐릭터 중에 큰 편에 속하는 마코토도 쿠사나기에 타기에는 굉장히 빠듯하여 아슬아슬하게 포즈가 잡힙니다. V와 쿠사나기가 좀 과하게 크게 나온 게 아닌가 의심이 듭니다.

전반적인 품질이 우수합니다. 기존 ex:ride 바이크들에 비해서 가격이 엄청나게 올랐는데 가격을 생각하면 당연해 보입니다. 하지만, 선택적인 데칼이 아닌 일부 필수적인 데칼도 직접 붙여야 하는 점, 사이드 스탠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세울 수 있도록 기존 바이크들에도 들어있던 바퀴용 스탠드의 부재, 피그마 스탠드를 위한 연결 구멍이 없는 점 등은 아쉽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