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티넬의 변신합체 피규어 라인업인 메타모-포스로 나온 갓 시그마 그라비온이다. 메타모포스로 갓 그라비온, 솔 그라비온이 나왔었고 이번이 세번째이다. 앞 선 두 그라비온에 비해서 어깨 가동이 많이 개선되어 나왔다. 

 

일단 그란 시그마. 비율이 완벽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완전 합체이기 때문에 이 정도면 오케이.

갓 시그마 그라비온으로 합체 시작~ 일단 팔의 수납 기믹을 이용해서 팔을 수납시킨다.

어깨에서 팔을 분리하여 아랫팔 부분은 어깨 아머를 확장시킨 후 밑으로 박아넣어 숨긴다. 

백팩이 연결된 등판을 들어올리고 배, 가슴 부위를 확장시킨다. 확장 전후 생각보다 떡대가 많이 다르다. 정면 사진 오른쪽 부분이 확장된 부분. 확장되어 빈 공간에 팔 윗부분을 수납한다. 방향 주의.

목 주변 카라 부분을 안쪽으로 회전시켜 숨긴 후 다시 등짝을 닫으면 상체 변신은 끝.

발, 다리로 변신하는 그란 디바인 G-어태커와 G-스트라이커를 준비. 두개가 똑같아보이지만, 좌우 발목 관절이 다르다. 간혹 그라비온 제품에 한쪽 방향만 들어있는 경우가 있다고 하니 꼭 확인이 필요한 듯.

합체하기 위해서 일단 그란 시그마의 발을 변형시켜준다. 종아리 커버를 열고, 뒷꿈치 커버를 내리고 뒷꿈지 커버부터 종아리의 빈공간으로 맞춰가면서 밀어넣으면 된다. 앞꿈치까지 잘 접은 후 종아리 커버를 다시 닫으면 하체 변신 끝.

그란 디바의 아랫면을 열면 핀이 보인다. 이걸 그란 시그마의 금색 발목 커버 바로 윗 홈에 맞춰 끼운다.

그리고나서 다리 뒷 부분의 아래 커버부터 덮어주고 (그란 시그마의 종아리 금색 부분에 흠집을 남길 수 있으므로 민감한 사람은 보호지 등을 이용해서 처리가 필요할 수도 있겠다.) 덮어준 아래 커버 양쪽 고정핀을 사이드 커버 홈에 잘 맞춰서 끼워주면서 양쪽을 잘 닫는다. 이 과정들은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다. 

가슴과 등으로 변신하는 G-섀도우를 준비. 헬멧이 되는 부분을 커넥터와 함께 먼저 분리해준다.

잘 펴치고 가슴쪽부터 잘 맞춰서 씌워주면 끝.

마지막으로 팔이 되는 G-드릴러를 준비. 좌우 분리하고 고정핀을 안으로 밀어넣는다.

그리고 캐터필터가 있는 밑판을 열어주고 나서 드릴을 감싸던 부위를 밀어넣는다. 그리고 드릴을 작게 만들어준다.

캐터필터 부분을 완전히 열어서 드릴과 손을 회전시켜서 맞바꿔주면 끝. 제대로 수납해서 캐터필터 부분을 잘 닫아주려면 손과 드릴의 방향에 주의가 필요하다. 안맞으면 내벽에 손이나 드릴이 간섭이 일어나서 긁힐 수 있다. 변형 완료 후에는 그냥 어깨에 달아주면 끝.

마지막으로 머리. 그란 시그마의 헬멧을 벗겨주고 회전시켜서 갓 시그마 그라비온의 얼굴로 바꿔주면 된다. 

변형을 위한 그란 시그마 헬멧으로 바꿔 씌워준 후 G-섀도우에서 분리한 헬멧을 그 위에 조립해준다.

갓 시그마 그라비온 완성~

무장류는 변신 사진 찍다 지쳐서 그라비톤 소드만. 가슴의 엠블렘을 떼어내야한다. 

변형 후에는 상체 전후 가동이 많이 제한되는 편. 뒤로는 많이 가동되지 않고, 앞으로는 어느 정도 되긴하지만, 그란 시그마의 가동에는 미치지 못한다.

좌우 스윙도 잘 되진 않는다. 회전은 잘 되는 편.

역시 어깨는 많이 개선되어 100도 이상 올라가고 회전도 180도 위로 올라간다. (사진 찍을 때 180도 회전한 팔을 더 위로 올리는 걸 까묵) 팔도 잘 접히지만, 두터운 팔뚝이 간섭한다.

손목 가동은 좋은 편.

스커트는 투박한 디자인이지만, 가동을 위한 기믹이 많이 숨겨져있고 가동 범위가 매우 넓다.

고관절 쪽 다리 가동도 매우 좋은 편.

무릎다 잘 접히고 발목 가동 범위도 넓은 편. 앞꿈치 발바닥 부위는 확장 기믹이 있어서 접지력 확보에 도움이 된다.

앉은 자세도 잘 나온다. 하지만 무릎 꿇을 때 비행기 기수 부분과 발목 앞 칼날(?) 부분이 먼저 닿으니 안하는 것이 좋을 듯 싶다.

이하 액션 샷.

갓 시그마 그라비온 헬멧이 조립해도 떠보이는 문제 등등 이미 널리 알려진 단점들이 있지만, 그라비온 중에서는 가장 최근에 나와서인지 가장 마음에 든다. 검은색 부분이 짙은 회색이 된 것이 좀 불만이다. 혹시 센티넬 단쿠가처럼 색 베리에이션 나오려나? 설마~ 기존 그라비온도 어깨 가동을 위한 개조품을 팔아서 아쉬움이 없는데 혹시 리뉴얼 버전으로 나오는 건? 원형사분이 안 나온다고 한 것 같긴 한데. 세상 앞일은 모르는 것이니. 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