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2로 나왔던 나로토밋과 GC로 나온 Tomy사의 나루토를 반쯤 섞은 듯한 느낌의 PS3로 새롭게 시작하는 나루토 씨리즈. 스토리 모드도 기본적으로 격투로 진행하나 나무 오르기, 추격, 숨바꼭질, 맵에서 아이템 모으기 등의 미션도 수행하기도 한다. 미션 사이, 사이에는 나뭇잎 마을을 돌아다니면서 아이템을 모으거나 간단한 대화를 할 수 있다. 격투는 콤보와 오의로 구성되어 있지만 오의는 격투전에 설정된 오의만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오의 커맨드도 캐릭터마다 동일. 격투는 입체감이 있어서 재미있는 편이나 미션 사이, 사이의 아이템 컬렉팅을 위해 좁은 나뭇잎 마을만 엄청나게 반복하여 돌아다니는 것은 참. 대충 엔딩만 보면 달성률 30% 정도. 그만큼 노가다 요소가 많다. -_-; 스토리는 처음부터 사스케가 나뭇잎 마을을 떠나는 부분까지 진행. 참고로 2는 그 이후의 이야기이며 미션 사이의 노가다 요소를 쏙 빼서 나왔다고 한다. 

+ 원작을 잘 살린 컷씬과 오의 씬
+ 다양한 캐릭터
+ 단순하게 느껴지지만 입체감 있고 빠른 페이스로 재미있는 격투 부분

- 미션 사이에 진행하는 아이템 컬렉팅을 위해서 나뭇잎 마을을 돌아다녀야 하는 부분은 Ubi의 나루토를 좀 본받을 필요가 있다.
- 격투에서 주 캐릭터의 오의를 설정하여 일부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납득이 가지 않는다. 차라리 커맨드 방식을 취했으면. 
- 추격 미션은 조작감이 좀 아리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