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대의 데스몬드와 애니머스로 접속한 선조 에지오의 이야기가 2에서부터 바로 이어진다. 그래서 1의 알테어에서 2로 넘어올 때는 주인공, 데스몬드의 선조(사실 상 주인공)가 에지오로 바뀌면서 넘버링이 바뀐 것과는 달리 부제로 브라더후드만 붙어서 나왔다. 유비가 최소한의 양심은 있는 듯. 이번 작의 배경은 로마. 지도 상에는 이탈리아를 기점으로 그 주변의 유럽까지 나오지만 실제로 게임이 진행되는 곳은 로마 뿐이다. 레오나르도의 1회성 미션 빼고.

시스템 상으로 암살단원을 꾸릴 수 있는 점이 크게 바뀐 부분이다. 적(보르지아)의 세력권을 보르지아 사령관을 죽이고 탑을 불태워서 하나를 뺏어올 때마다 암살단원에 핍박받는 시민을 구해서 암살자로 채용하여 로마 외의 지역에 파견 보내거나 (시간이 지난 후 미션 성공 여부만 알려줌) 실제로 호출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알살단원의 개별 암살자 별로 레벨 시스템도 갖춰있다. 경험치가 쌓이면 레벨이 오르고 레벨이 하나 오를 때마다 공격, 방어 중 하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 중세 로마의 재현.
+ 다양한 놀거리.
+ 암살단원의 활용.

- 배경이 로마뿐. 시스템적으로 향상되었음에도 매번 똑같은 곳만 돌아다니니 안 지겨울 수가 없다. 
- 치명적인 버그. 레오나르도 플라잉 머신 미션에서는 진행 불가 버그까지.

말인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