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임 토이즈에서 발매한 철기교 재즈입니다. 

박스입니다. 철기교 라인은 박스가 튼튼해서 마음에 듭니다. 단지 블리스터가 여러 층인 경우 다시 넣기가 좀 힘들더군요.

블리스터 위층에는 소체, 추가 표정 얼굴, 추가 손들, 백팩이 되는 엔진, 엉덩이 아머, 날개 또는 방패가 되는 자동차 문 한쌍, 건, 문을 연결하는 커넥터 두 쌍이 들어있습니다. 아래층에는 스탠드와 한정 보너스 얼굴이 들어있습니다.

기본 소체의 모습입니다. 디테일과 도색은 좋습니다. 약간 단조로운 느낌은 듭니다.

문짝은 팔 하박에 달아줄 수 있습니다. 백팩의 삼각형 윙은 다관절로 자유롭게 움직이는 편입니다.

문짝은 백팩의 삼각형 윙 부분에 달아줄 수도 있습니다. 건은 핸들 부분을 접어서 백팩에 캐논처럼 달아줄 수도 있습니다. 이 모습이 제일 마음에 드네요. 

옵티머스에 비하면 키가 작은 편입니다. 

표정은 총 세 가지이며 가장 오른쪽 외치는 표정은 직영샵 한정 보너스입니다.

무장이 총 하나로 단촐해서인지 추가 손도 세 쌍뿐입니다. 

상체의 전후 가동입니다. 앞쪽으로는 좋은 편인데 뒤로는 허리 쪽만 괜찮은 편입니다.

상체 좌우 가동은 평범한 편이고 회전을 잘 되는 편이지만, 목 부위는 LED 전선 단선 위험으로 막 돌리면 안 됩니다. 매뉴얼 상에도 45도까지만 돌리라고 되어있습니다.

목 뒤에 전선이 아예 노출되어 있네요. 이전 철기교 라인들은 이렇지 않은 것으로 기억나는데 이건 좀 실망스럽네요.

어깨 가동은 좋은 편이며 어깨 쪽 관절부는 앞쪽으로 45도 정도 뽑혀 나와서 양팔을 앞쪽으로 모으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팔꿈치는 완전히 접히고 손목부도 가동합니다. 상박, 하박 전부 회전합니다.

다리 가동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팔목도 다 관절로 되어 있어서 앞뒤, 좌우 스윙도 잘 되는 편입니다. 

무릎도 완전히 접히고 발 앞꿈치도 가동됩니다.

가동이 좋은 편이라 땅짚기가 잘 되지만 목 가동과 목 뒤 전선이 아쉽네요.

이하 액션 샷입니다.

철기교 특유의 합금 관절과 뛰어난 가동성은 마음에 듭니다. 문짝을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것도 마음에 드네요. 하지만 목 부분의 아쉬운 가동과 뒤로 노출된 전선은 좀 별로네요. 온라인샵 보너스는 좀 지치네요. 한국에서 구매하기가 쉽지도 않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