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7R 티파의 드레스 버전입니다. 노말 버전에 비해서 얼굴이 환골탈태 수준입니다.

노말 버전 리뷰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anonym0us.tistory.com/1559

 

[플레이아츠Kai]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 티파 록하트 (Tifa Lockhart)

파이널 판타지 7의 히로인 중 한명인 티파 록하트 리메이크 버전. 원래 발매일이 작년 10월경이었고 당시 중국에만 풀려서 얼굴이 이상해서 나쁜 의미로 난리가 난 후 발매일이 몇 달이나 밀렸다

anonym0us.tistory.com

 

비율은 괜찮습니다. 팔, 다리 등에 맨살이 많이 드러나는 드레스 버전이라서 플레이아츠 특유의 관절이 더욱 도드라져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드레스 하단은 앞, 뒤로 나뉘어 있고 연질로 되어 있습니다. 장신구들은 몰드 형태가 아닌 전부 별개의 파츠로 되어있고 도색도 잘 되어있습니다. 진작에 이렇게 좀 해줬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추가 얼굴 파츠가 있으나 이건 완전 다른 사람입니다. 노말 버전에서도 추가 표정 파츠가 유독 심했는데 이번에도 마찬가지입니다. oTL

누... 누구세요?

뒷머리도 추가 파츠가 하나 더 있습니다. 날리는 표현이 되어있어서 가동에 더 걸맞습니다. 그런데 묘하게 색이 다릅니다.

노말 버전과 비교하면 얼굴이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드레스 버전이 하이힐을 신었음에도 키도 확연히 작습니다. 좀 더 고증에 맞는 느낌입니다.

다행히 드레스 버전 얼굴은 노말 버전 얼굴에 끼워집니다. 이상하게 노말 버전 얼굴이 드레스 버전에는 끼워지지 않더군요. 아무튼 노말 의상과 드레스는 귀걸이가 다른데 그게 옥에 티네요.

추가 손은 왼손 세 개, 오른손 네 개가 있습니다.

상체 가동은 드레스 버전이라 시원시원하게 되리라는 기대에는 미치지 못하더군요. 그래도 잘 가동되는 수준입니다.

어깨 가동도 잘 되는 편이지만 가슴 간섭으로 앞으로는 정직한 나란히 수준입니다.

팔은 완전히 접히고 손목도 어느 방향이나 90도 정도 접힙니다. 맨 팔일 때는 관절이 좀 도드라져 보이는데 팔꿈치도 볼 관절로, 손목 볼 관절도 좀 더 작은 사이즈를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리는 전후, 좌우 시원하게 벌려지고 발목의 앞뒤 움직임, 좌우 스윙도 시원하게 됩니다. 발찌도 별개의 파츠로 고정되지 않아서 발목 가동에 도움을 줍니다.

무릎도 완전히 접힙니다.

가동성이 나쁘진 않으나 상체가 상대적으로 가동 폭이 좁고 하체가 긴 형태라 땅 짚는 포즈는 약간 무리가 있습니다.

이하 액션(?) 샷입니다.

오래간만에 얼굴을 비롯하여 잘 나온 플레이아츠인 것 같습니다. 가장 큰 단점은 팔, 다리가 맨살이라 관절이 도드라져 보입니다. 실리콘 바디를 사용하지 않는 액션 피규어의 숙명일 수도 있지만, 많은 브랜드들이 관절 부위의 도드라짐을 숨기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쓰는 것과는 달리 플레이아츠는 의상을 입은 형태든, 맨살 형태든 인체와는 좀 거리가 있는 공용 관절만 사용한다는 것은 좀 불만입니다. 그리고 제가 받은 제품만의 문제인지 무릎 관절이 한쪽이 덜 끼워진 상태로 접착되어 좌우 다리 길이가 차이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러한 단점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나온 FF7R 라인업 중에는 가장 잘 나온 축에 속합니다. 이런 평이 나온다는 것 자체가 스퀘어에닉스의 플레이아츠 라인업에 대한 많은 반성이 필요할 것 같네요. 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