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컨텐츠가 배경인 킹덤하츠에 나오는 구피이다. 킹덤하츠가 스퀘어에닉스 게임이자만 디즈니 라이선스이기 때문에 플레이아츠나 브링아츠 등의 스퀘어에닉스 피규어로 안 나오고 반다이 SHF로 나올 수 있다. 그덕에 킹덤하츠 소라 같은 캐릭터는 플레이아츠, 브링아츠 뿐만 아니라 SHF로도 나온다. 아싸~ ㅋㅋ 구피는 킹덤하츠 세계관에서 임금님인 미키 마우스의 근위대장이자 절친 포지션. 

겜 상에서 방패를 무기로 사용하고 있어서 방패 루즈가 들어있다. 편 손 한쌍, 오른손 엄지 척, 그리고 표정 추가 얼굴 두 개가 전부. 

전체적인 조형은 좋은 편이나 중간중간 도색 미스가 보인다. 

표정은 총 세개.

귀는 연질이고 머리에 고정되어 있지 않고 360도 회전 가능한 볼 조인트로 연결되어 있다. 목 가동도 좋은 편. 

방패는 손잡이를 분해해서 손에 끼우는 방식. 

어께, 팔 가동은 이정도. 왼쪽 어께는 회전하지 않은 상태에서 최대로 올린 것이고 회전해서 올리면 더 올라간다.

허리, 복부 가동은 이정도. 벨트와 조끼로 가려져있지만 가동은 괜찮은 수준. 

고관절 가동이 굉장히 좋다. 발도 크고 균형감도 좋아서 한발 접지도 충분히 좋다.

발, 다리 가동도 상당히 좋은 편. 

SHF로 나온 킹덤하츠2 캐릭터 전부. 디즈니 쪽 캐릭터에 비해서 겜 오리지널 캐릭터인 소라는 표정이 생동감이 좀 없는 편. 

브링아츠로 나온 킹덤하츠3 소라도 추가. 2, 3 소라가 나이가 달라서 직접 비교는 어렵지만 표정의 생동감만은 브링아츠 쪽이 나은 듯 하다. 하지만 다른 것들은 SHF가 아무래도 더 좋은 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