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그 온 드래군은 재미있게 플레이했었는데 북미 발매가 없어지면서 일알못이라 포기. 그래서 그 이후 북미에서 발매된 니어도 플레이해본 적이 없음. DOD, 니어 시리즈는 스퀘어 에닉스에서 발매하는 게임이지만 B급 냄새가 짙게 나고 굉장히 우울한 스토리의 시리즈. 니어: 오토마타도 B급 냄새가 짙게 날 것이라 생각되었지만 이번 작은 바요네타, 뱅퀴시, 메탈 기어 라이징 등으로 유명한 플래티넘 게임즈가 담당하면서 액션 시스템은 메이져 급으로 가다듬어져 있을 것이라고 해서 급 관심. 하지만 실제 플레이해보니 핵앤슬래쉬에 가까운 단순한 액션에 가깝고 슈팅 요소가 더 강하며 여전히 B급 냄새가 짙게 난다. 


+ 스토리. 대놓고 다회차를 노리는 게임이다. 1, 2, 3회차에서 플레이하는 캐릭터가 다르고 1, 2회차는 진행 시점이 다르고, 3회차는 아예 이후의 스토리이다. 거기다 엔딩이 다섯가지가 있다. 물론 세이브 파일을 중간에 불러와서 진행하면 볼 수 있는 엔딩도 있다. 

+ 핵앤슬래쉬 액션 + 슈팅의 조합. 슈팅으로만 진행하는 부분도 있다. 슈팅은 살짝 이카루가의 느낌도. 


- 짧다. 액션 RPG임에도 1회차도 10시간 남짓이면 충분히 엔딩을 볼 수 있고 뒤의 것들은 더 짧아진다. 3회차까지는 20시간 정도면 엔딩을 볼 수 있다. 

- 지루한 사이드 미션이 많다. 그냥 어디 가서 뭐 구해와. 

- 캐릭터 중심의 게임인데 악세서리 류가 매우 적다. 복장도 다회차 중 스토리에 의해서 변경된 것들만 보상으로 언락.

- 바요네타 식의 액션을 기대하면 실망이 클 것. 슈팅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면 역시 실망이 클 것. 



+ Recent posts